2011년 4월 26일 화요일

[경영전략]블루오션전략

[경영전략]블루오션전략
파일명 : 블루오션전략.ppt(608Kbyte)
목차
1. 블루오션 전략2. 블루오션 창출3.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4. 블루오션의 수행 과제5. ‘나만의 블루오션’6. 블루 오션을 수성하라7. 블루오션 전략의 실행8. 블루오션 전략의 재실행
본문
블루오션의 정의비경쟁 거대 신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을 포함한 종합이론. 틈새시장 개척이 아니라 경쟁자 없는 거대 무경쟁 시장에서 싸우지 않고 이기는 대승전략.블루오션 대한 저자들의 주장지속적으로 우수한 산업이 없듯이 지속적으로 우수한 기업도 없다.가치 있는 성공을 위해서 전략적 이동이 필요하며, 전략적 이동이 블루오션 창출의 역할을 한다.블루오션 전략은 기업이 무의미한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유혈경쟁(기존 경쟁 시장)의 레드오션을 깰 수 있다.블루 오션 사례: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단서커스 산업은 잠재성장력이 한계에 다다른 사양산업. 이와 달리 시장에서 시르크 뒤 솔레이유 서커스는 급속한 성장을 달성.그 이유는 축소되고 있는 시장에서 경쟁자의 고객을 빼앗거나 경쟁하지 않고 미개척 시장공간을 새로 개발했기 때문.블루오션 전략의 초석 – 가치혁신레드오션에 빠진 기업들은 기존 산업 질서 안에서 방어적 포지션을 구축하여 경쟁자를 누르려는 전통적 접근법을 추구. 그러나 놀랍게도 블루오션 창조자들은 경쟁자를 벤치마킹 하지 않음. 대신 이들은 ‘가친혁신’ 이라 부르는 다른 전략적 논리를 추구.가치혁신은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으로써,경쟁자를 이기는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장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 나는것. 이것을 ‘ 가치혁신’ 이라고 부른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0737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