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7일 수요일

서울우유 감소 분석 및 대안 전략

서울우유 감소 분석 및 대안 전략
파일명 : 서울우유.ppt(989Kbyte)
목차
Introduction Industry Analysis Market Analysis Competitor Analysis Marketing channel Recommendation
본문
문제제기현재 시장 성숙기로 진입한 국내 우유시장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와 다양한 가공 기술의 발달로 인해 세분화 되어가고 있으며,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증가하면서 백색시유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우유시장의 선두주자인 서울우유는 이러한 시장변화 속에서 오히려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의 우유시장과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함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우리는 이러한 서울우유의 시장 점유율 감소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서울우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백색 시유 증가 원인기존의 발효유는 고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만 이에 반해 백색시유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시음할 수 있기 때문에 흰 우유 판매가 증가된 것=>소비자들이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고가를 형성하고 있는 발효유 대신 백색시유를 택한 것으로 보임지난 6월 소비자보호원에서 가공우유에 상당한 설탕 성분이 포함됐다는 발표도 백색시유가 증가에 영향을 미친 듯 보임서울우유?서울우유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의 대표 제품으로, 전국민적으로 음용되는 63년이나 된 장수 브랜드이자, 국내 우유시장을 선점한 파워 브랜드이다.Vision- “Milk Dream”‘우유를 통해 모든 이의 꿈을 실현 시키자’- 신선하고 영양 높은 제품에 대한 고객의 꿈- 조합원으로서의 자부심과 넉넉한 삶에 대한 꿈- 국민건강을 선도하는 보람된 직장에서 일하는 꿈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057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