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3일 토요일

남성을위한 인터넷쇼핑몰 사업계획서

남성을위한 인터넷쇼핑몰 사업계획서
파일명 : 남성을위한.hwp(282Kbyte)
목차
1. 사업개요1.1 기업개요1.2 사업이념 및 개념1.3 사업의 독창성1.4 사업배경2. 시장조사 및 분석2.1 경쟁업체 분석2.2 시장 위험도 및 채산성 분석3. 마케팅 전략3.1 가격전략3.2 제품전략3.3 촉진전략3.4 유통전략 4. 인사조직4.1 경영조직4.2 핵심 창업인력4.3 기타투자자4.4 인사정책(향후계획)4.5 이사진 구성4.6 기타주주 및 권리 4.7 외부자문 및 지원인력5. 창업비 산정 및 자금 조달5.1 자금 조달 계획5.2 사업년도 자금 운용에 따른 추정6. 재무분석6.1 추정 대차대조표 6.2 추정 손익계산서6.3 손익분기점 추정
본문
1. 사업개요1.1 기업개요우리회사가(이하 미남닷컴) 판매하는 상품은 남성용 악세사리, 화장품, 패션의류 3가지이다. 즉, 미남닷컴은 20대에서 30대초반에 젊은 남성을 주요고객층으로 한다. 트랜디한 코디와 깔끔한 디자인의 남성의류를 비롯, 악세사리, 젊은 남성의 피부에 알맞은 화장품을 판매한다. 이름에서 풍기는 이미지처럼 미남닷컴은 Off-Line 판매가 아닌 On-Line 판매를 위주로 한다. 이를 위해 미남닷컴은 인터넷 종합쇼핑몰을 구축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연구하며 양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전문적으로 신속히 유통시키는 일을 한다. 1.2 사업이념 및 개념미남닷컴은 선의의 경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제품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것이며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믿을수 있는 A/S제공 및 최적의 쇼핑 문화를 제공하여 최고의 품질, 적정가격의 상품과 서비스로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보장할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편 미남닷컴은 건전한 전자상거래 문화확립에 앞장선다. 이를 통해 국가의 경제발전과 경제정의 실현에 이바지하도록 할 것이다.1.3 사업의 독창성현재 인터넷상에는 여러 쇼핑몰이 운영되고 있으나 20대에서 30대초반의 남성만을 대상으로 코디정보 제공부터 그에 알맞은 액세서리 판매와 또 피부관리에 알맞은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패션종합몰은 없는 실정이다. 미남닷컴은 이점에 착안하여 이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새로운 시장(틈새시장) 발견, 수익을 실현한다는 데에서 우리 기업의 독창성을 찾을 수 있다.1.4 사업배경최근 패션 업계에서 20~30대 젊은남성의 매출액이 매우 크게 증가함에 따라 미남닷컴은 이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다가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으로 연계되는 종합 쇼핑몰을 구축에 착안하게 되었다. 또한 그동안 한양대학교 경영학부에서 수학하면서 배운 이론들을 실제로 펼쳐보고 싶었다. 이에 조직행동팀 경영신기가 모여 미남닷컴을 창립하게 이르렀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400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