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의 매스커뮤니케이션 분석
파일명 : 무선인터넷.ppt(879Kbyte)
목차
1)서론 -연구의 필요성/목적 2 )이론적 고찰-이용과충족이론-선행연구3 )연구 설계4 )자료의 분석- 가설검증5)결론-연국결과 요약 -연구의 한계점
본문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이동전화를 이용한 무선 인터넷→생활의 일부분이에 따라 다양한 모바일 컨텐츠 개발 박차! 2003년6월=>이동통신 가입자-3,317만명무선인터넷 사용자-1,197만명무선인터넷 단말기 보유자-3,044만명BUT! 모바일 인터넷에 대한 기초적인 조사 외에 연구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모바일 ->음성서비스 중심적..=>모바일 인터넷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파악하는데 어려움∴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이용 동기에 따라 이용행태와 만족을 밝히고자 함★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장점개방성 ,양방향성, 이동통신의 이동성, 휴대성, 개인화 ★반면! 모바일 인터넷의 취약점!유선인터넷에 비해 낮은 전송속도,단말기의 제약에서 오는 작은 화면, 키 조작의 어려움, 데이터 저장용량의 한계, 응용소프트웨어의 제한, 통신 에러율, 컨텐츠 제작형태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115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