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6일 화요일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기업성공사례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기업성공사례
파일명 : 스타벅스 기업성공사례.ppt(1055Kbyte)
목차
개요 및 탄생배경CEO - Howard schultz SWOT 분석S/T/P 분석스타벅스 성공 요인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성공요인결론
본문
Starbucks의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첫 오픈1982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 1984 시애틀에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1987 II giomale은 스타벅스 자산을 인수, 이름을 starbucks로 개칭1991 민간기업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1992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5 펜실바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 오픈 1997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 체결2002 포브스지가 선정한 경영목표를 초과 달성한 5대기업으로 선정2003 대한민국 제8회 한국 유통대상 금상 수상.2005 한국에서 롯데케슬 여의도점 까지 총 127개의 직영점 영업중.Starbucks의 성공요인-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공격적 경영 - 세계적으로 표준화 된 품질 - 고객 맞춤형 서비스 - 스타벅스만의 고유 문화 및 고급이미지 마케팅 전략 - 엄격한 직원교육과 종업원 최우선 정책 - 우수한 CEO - 기업가 정신에 입각한 기업경영 국내 Starbucks의 성공요인- 국내에서의 미국적 이미지에 대한 호감- 젊은이들의 시대적 트랜드와 일치 - 고급 커피를 원하는 두터운 잠재고객층의 존재 - 선택의 자유 - 직영관리를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0739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