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의 물류전략
파일명 : 세븐일레븐의 물류전략.hwp(120Kbyte)
목차
1. 서론---32. 본론---3⑴ 세븐일레븐 소개---3⑵ 세븐일레븐 역사---4⑶ 세븐일레븐 연혁---5⑷ 세븐일레븐 경영방침---6⑸ 세븐일레븐의 특성---6⑹ 세븐일레븐의 물류전략---7① 물류전략---7② 스즈키의 원칙---7③ 도미넌트 출점---8④ 점포 집중의 메리트는 다양---8⑤ 배송의 효율화 정책(공동배송화에 의한 코스트다운)---9⑥ 공동 배송 센터---10⑦ 물류 개혁---11⑧ 정보 시스템---12⑨ 시스템 구축---13⑩ 배송 문제---14⑪ 문제극복---15⑫ 물류 개혁---15⑬ POS 시스템 & EOB---173 .결론---18⑴ 세븐일레븐이 성공요인⑵ 세븐일레븐의 고객지향적인 정보기술을 우리나라의 백화점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본문
1. 서론일본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논의할 때 중요하게 언급되는 항목중의 하나가 편의점이다. 일본의 편의점은 단순히 생활용품을 구매하고 전기, 전화요금과 같은 공공요금을 납부하는 장소로서 뿐 아니라 인터넷 비즈니스의 물류 및 결제장소로서 각광받고 있다.일본의 편의점 수는 대략 3만4000여개(99년말 집계)로 전국의 구석구석까지 영업망이 갖춰져 있다. 같은 시점의 우리나라 편의점 수는 2400개. 일본 경제가 침체의 늪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있는 요즘 일본의 편의점 업계는 정보통신 관련 기업의 성장에 힘입어 호조를 띠고 있다. 정보통신 관련 기업들은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확고한 물류 및 결제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편의점 망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편의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 아이템들이 쏟아지고 있다.대표적인 일본의 편의점 세븐일레븐 재팬(www.sej.co.jp)과 패밀리마트(www.family.co.jp)가 있는데 이 중 세븐일레븐에 대해 알아보자.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359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