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윤활유의 중국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전략
파일명 : 한국 윤활유.hwp(51Kbyte)
목차
서론· 윤활유의 개념 및 중국시장 선정배경과 전반적인 개요본론1. 중국시장의 외부환경 분석⑴ 정치적 및 법적여건⑵ 사회문화적 여건⑶ 경제적환경2. 내부환경 분석⑴ 윤활유 산업의 특성⑵ 윤활유 산업의 분류(자동차용 윤활유)⑶ 윤활유의 제조 기업현황3. SWOT 분석4. STP 5. Marketing-Mix (4P 전략)⑴ 제품전략⑵ 가격전략⑶ 중국시장의 유통전략⑷ 중국시장의 촉진전략결론
본문
서론저희 1조의 국제 마케팅 과제의 주제는 윤활유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에 서론에서는 윤활유의 개념과 종류 그리고 중국시장을 선택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논하고 본론에 들어가서는 윤활유의 중국시장 진출과 관련된 외부·내부환경 분석과 이를 바탕으로 한 SWOT 분석, STP, 마케팅 믹스의 큰 흐름으로 전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윤활유란 기계의 마찰면에 생기는 마찰력을 줄이거나 마찰면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분산시킬 목적으로 사용하는 유상물질이다. 윤활유를 용도별로 점도가 낮은 순서에 따라 열거하면 정밀기계유, 스핀들유, 기계유(일반 기계의 베어링용), 터빈유(증기 터빈용), 모터유(자동차 엔진 윤활유용), 항공윤활유등입니다. 이런 윤활유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성질은 ① 사용온도에서 적당한 점성도를 가질 것 ② 점성지수가 클 것(온도에 따른 점성도 변화가 적을 것) ③ 경계윤활 상태에서도 기름막이 안정되어 있을 것 ④ 열이나 산화에 대해 안정할 것 등이다. 최근에 보다 더 고 성능의 윤활유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그것을 위한 합성윤활유도 개발되고 있는데, 항공기 제트엔진용의 이가산디에스테르 등은 이미 실용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에서 살펴본바와 같이 저희 조는 윤활유의 종류 중에 모터유 즉 자동차 엔진에 들어가는 윤활유를 제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참고문헌
· 마케팅 원론 (형설출판사)· 인터넷 검색(21세기 급변하는 중국 시장)· KOTRA 홈피· 인테넷 경제신문들 참조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7368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