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7일 수요일

[Anycall]국제경영전략 -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Anycall]국제경영전략 -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파일명 :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hwp(772Kbyte)
목차
Ⅰ. 기업개요Ⅱ. 중국시장 분석Ⅲ. 중국진출 배경Ⅳ. 중국진출 과정Ⅴ. 중국진출 성과Ⅵ. 앞으로의 전망Ⅶ. 타 기업과 비교Ⅷ. 결 론
본문
중국인들을 끌어안아야 성공대부분의 성공한 IT업체들은 현지인들의 채용을 대폭 늘리고 있다. 또 현지인들에 대한 각종 교육이나 복지, 대우도 최고 수준으로 해주고 있다. 중국을 단순히 저임금을 활용한 생산기지 정도로 생각했던 일본 IT기업들의 실패는 현지인 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다.예를 들면, 모토롤라는 중국 정부의 내집 마련 정책을 최대한 지원하기로 약속하고 있으며 현지 직원들의 채용과 복지에 힘쓴 결과 최근 2년 연속 최고 외국 기업상을 수상했다.철저한 브랜드 이미지관리삼성의 휴대폰은 한국과 중국에서만 애니콜이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기 때문에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으로 계산해 본 적은 없었으나 최근 한 조사기관에 의해서 조사된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는 무려 3조원으로 국내 브랜드 가운데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휴대폰 시장이 글로벌화 되고 단말기 성능도 고기능화 되는데 맞춰 그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 사용자의 충성도를 높여 장기적으로는 노키아, 모토로라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현재 중고 휴대폰을 개조하여 애니콜 브랜드를 불법으로 도용해 밀수출 하는 사례가 급증하여 사회적으로도 기업 내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빨 빠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참고문헌
1.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보고서 및 논문 참조 http://www.seri.org2. NAVER, EMPAS 등 검색사이트 웹문서, 전문지식 참조3.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4. 인터넷 뉴스 중 애니콜 관련 자료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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