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6일 화요일

호텔의 PR -국내 호텔의 4대일간지 기준으로 조사

호텔의 PR -국내 호텔의 4대일간지 기준으로 조사
파일명 : 호텔의 PR.doc(554Kbyte)
목차
서론본론1. 홍보 이론①. 홍보의 정의②. 홍보 기능2.홍보와 언론①. 홍보의 이용방법②. 홍보를 통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③. 언론매체와 일할 때 중요한 몇 가지 사항3.신문과 호텔 홍보①. 신문 매체의 장, 단점②. 호텔관련 기사 분석(사례 연구)결론
본문
첫번째 홍보는 공중의 이해와 신뢰, 호감을 얻기 위해 행하는 커뮤니케이션 활동과 행위라 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정부, 공공단체, 기업, 조직체가 공중의 이익에 기초하여, 자기가 지향하는 방향과 활동 내용에 관한 외부의 이해를 얻기 위하여 모든 표현을 통해 전하고 설득해가는 지속적인 대화 관계라고 할 수 있으며, 경영학의 측면에서 보면 기업의 환경을 우호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홍보는 이에 따라 대외 홍보와 대내홍보로 나누어지며, 기업 홍보의 주축은 기업 방어를 위한 '디펜스 홍보'에서 판매 촉진을 겸한 '마케팅 홍보'로 변화하였으며 최근에는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전파시키기 위한 경영전략적인 '매니지먼트 홍보'로 바뀌어 오고 있다. 두번째로 퍼블리시티는 좁은 의미로서의 PR(홍보)로서, 언론에 기사가 실릴 자리를 얻어내는 활동을 말한다.예컨대 기업의 신상품에 관한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이를 언론기관에 배포하여 기사가 나도록 교섭하는 활동을 들 수 있으며 그 방법이 보도자료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고,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모든 활동을 말한다.많은 수의 소비자들을 동원한 빅 이벤트를 기획하여 언론과 교섭하는 일, 기자들을 위해 오픈 하우스(공장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반 뉴스거리를 소개하는 일, 어떤 중요한 사안에 대해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피력하는 일,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여 기자들이 취재토록 만드는 일 등이 모두 퍼블리시티에 해당한다.즉, 이처럼 언론의 주목을 끌어 기사화되도록 어떤 일을 계획하는 것을 퍼블리시티라고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20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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