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6일 화요일

패밀리 레스토랑 동기부여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T.G.I.Friday’s 비교

패밀리 레스토랑 동기부여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T.G.I.Friday’s 비교
파일명 : 패밀리 레스토랑 동기부여.doc(120Kbyte)
목차
1. 주제 2. 주제 선정 동기3. 상황 분석3-1.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분석3-2. OUTBACK STEAK HOUSE 소개3-3. TGIF 소개4. 동기부여 요소 분석4-1. 전반적인 패밀리 레스토랑 동기부여 분석4-2. 아웃백 스테이크 동기부여 현황(인터뷰 내용)4-3. TGIF 동기부여 현황(인터뷰 내용)[참고] 종업원 동기 부여 시키는 인터널 마케팅5. 평가5-1. 아웃백 동기부여 요소 평가 5-2. TGIF 동기부여 요소 평가 6. 향후 제안7. 결론
본문
최근 외식산업은 빠른 성장과정으로 유망 있는 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렇게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몫을 하고 있는 부분이 캐쥬얼 레스토랑이다. 사람들이 편안하고 마치 집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이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캐쥬얼 레스토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외식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러한 캐쥬얼 레스토랑의 빠른 발전은 종업원들에 대한 동기 유발을 통해 고객을 사로 잡은 것에 큰 이유를 둘 수 있다.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캐쥬얼 레스토랑을 선정한 동기는 우리가 조직 행위관리에서 배운 동기 부여라는 요소가 이러한 산업에서 크게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OUTBACK Stake house 는 한국 내 소유점포 1위, 매장수 증가율 1위, 매출액 증가율 1위라는 엄청난 성과를 거두며 지난 2월, 선두자리에 있던 T.G.I.Friday’s를 밀어내고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이에 우리 조는 그 엄청난 성장의 배경이 되는 아웃백의 내부 마케팅과 직원들에 대한 동기 유발 방법을 조사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2050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