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고객관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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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CRM의 과정● 고객 정보 수집● 고객 정보 분석과 목표 고객 설정● CRM 프로그램의 발전● CRM 프로그램의 실행
본문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고객 관계 관리.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EX.) 사리 에스트씨의 호텔 선정. 1. CRM의 과정 광고, 촉진,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한 이윤의 증가 (1) 충성도란 무엇인가? - 특정 상표를 애용하고 선호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말함. - 고객이 사용목적에 따라 특정 상표를 선호하고 이를 반복하여 구매하게 되는 소비자 선호를 말함. - 이러한 성향은 담배나 맥주와 같은 기호품에서 강하게 나타남. 2. 고객정보의 수집(1) 고객 데이터베이스 - 처리 (Transactions)- 고객 접촉 (Customer contacts)- 고객 선호 (Customer preferences)- 기술적인 정보 (Descriptive information)- 마케팅 활동의 반응 (Responses to marketing activities)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05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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