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4일 월요일
100엔 스시 하우스 서비스경영 사례
100엔 스시 하우스 서비스경영 사례 파일명 : 100엔 스시 하우스 사례.hwp(31Kbyte) 목차 Ⅰ. 서론 100 Yen Sushi House Ⅱ. 본론 1. 서비스 청사진 for 100엔 스시하우스 2. 100엔 스시 하우스의 경쟁 우위 3. 100엔 스시 하우스의 just-in-time system Ⅲ. 결론problem & suggest other services 본문 일본의 스시는 식초로 간을 한 밥에 생선을 얇게 저민 것이나 달걀, 채소, 김 등을 섞거나 얹거나 말거나 하는 요리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198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날 생선을 그냥 먹는 것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오히려 일본인을 비하하는 상징물이기도 했다. 그러나 20여 년 만에 당당히 하이클래스를 가리는 일종의 레테르가 되었으니 이보다 더 극적인 신분 변화를 겪은 음식이 또 있을까. 최근 미국에서는 최고의 스시 명인을 가리는 투표가 이루어져 식도락가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끄는 등 스시의 위상 변화를 절감케 한다. 일본에서도 고급음식으로 인식되어 특별한 손님을 대접하거나 큰 경조사 때 내는 음식으로 여겨지는 스시가 일본의 가장 인기 있는 대표 먹을거리로서 자리 잡을 수 있게 한 것은 무엇일까? 수많은 일본 음식 중에서도 스시가 대중의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깨끗하고 신선하면서도 값도 싸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시의 값이 100엔이기 때문이다. 고급화된 스시와 동시에 저가격화를 추구하는 100엔 스시하우스에 대해 알아보자.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8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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