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9일 토요일
[방통대2011-2]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기록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
[방통대2011-2]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기록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 파일명 : [방통대2011-2]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기록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hwp(177Kbyte) 목차 가정학과 2학년 가사노동과 시간관리 A형학생 본인의 시간사용 실태를 기록·분석하고, 자신의 생활목표를 장단기로 구분하여 제시한 후 일주일간의 시간계획표를 작성하시오. Ⅰ. 사회인구적 배경Ⅱ. 현재의 시간사용실태1. 시간일과표1) 과제물 제시 이전2) 과제물 제시 이후2. 시간사용의 특징1) 과제물 제시 전후의 비교2) 전국 성인 평균과의 비교Ⅲ. 생활목표와 목표지향 활동1. 장기목표, 중기목표, 단기목표2. 목표달성을 위한 활동Ⅳ. 시간계획표Ⅴ. 참고문헌 본문 Ⅰ. 사회인구적 배경 우리는 누구나 시간 속에서 살고 있다. 그러나 그 시간이 무엇인지, 시간에는 어떠한 특성이 있고 어떠한 내용이 있는지, 시간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 지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인간의 자원 중에 시간자원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들이 공평하게 똑같은 양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자원이다. 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한 개인이나 가족의 목표성취와 타자원의 사용 및 개발, 만족감이 좌우된다. 즉, 시간사용을 올바르게 함으로써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목표를 달성해가면서 궁극적으로 개인 또는 가족이 가장 원하는 생활형태나 생활의 질을 획득하게 되고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게 된다. 특히 사회의 산업화로 인해 생활양식이 다양해지고 선택의 가능성이 증가하면서 시간의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시간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간관리는 묘기나 자잘한 기교가 아니라 서두르지 않고 인생을 살게 하며 삶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예술이다. 시간관리란 넓은 의미로 보면 주어진 모든 시간을 최선으로 활용하여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것이다. 즉 자신의 삶 전체를 관리하는 것이다. 그러나 좁은 의미에서 시간관리라 함은 효과적인 활동을 하기 위하여 시간은 잘 조직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이기영․김외숙, 가사노동과 시간관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2미디어채널, 효과적인 시간관리, 미디어채널, 제작년불명유성은, 현대 여성의 시간관리, 매일경제신문사, 1994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58193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