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4일 월요일

피자 커넥션 환경분석

피자 커넥션 환경분석 파일명 : 생산관리 -피자 커넥션.doc(44Kbyte) 목차 1. 문제 상황 2. 문제 해결3. 새로운 배치의 유효성 측정 본문 피자 커넥션은 미국 오하이오 주 워딩턴에 위치한 피자 전문점이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전국적 마케팅과 지역적 마케팅 및 광고 지원 등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운영해 오고 있지만 최근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그 이유를 피자 커넥션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으로 나누어 살펴 본 결과 외부적인 측면에서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는 데에도 이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내부적인 측면의 서비스가 문제로 나타났다.외부의 경우는 외식 산업에 있어서 소비자와 경쟁자를 살펴보았는데, 소비자의 경우는 그 수요가 전과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었다. 소비자는 신속성과 편의성 등을 요구하고 있었다. 신속한 식사를 원하고 전화로 포장 주문 시 대기시간 없이 바로 찾아가길 원하고 있었다. 또한 파티 공간 등 편의시설에 대한 요구도 컸다. 또, 경쟁자의 경우는 여러 다양한 메뉴의 식당이 출현하고 있었다. 내부의 경우는 피자 커넥션의 제품과 서비스로 나누어 살펴 보았을 때, 제품은 그동안의 매출과 소비자가 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보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다. 또한 소비자의 다양한 메뉴의 요구에 따라서 특산 피자 등을 추가하여 대응하였고 적절한 효과를 보기도 하였다. 하지만 서비스의 경우는 주문에서부터 피자 제조, 객장 내 서비스 그리고 계산에 이르기까지 전 서비스에 걸쳐서 비효율이 나타났으며 특히 이는 소비자가 요구하는 신속성과 편의성 측면으로 봤을 때 더욱 문제로 부각되고 있어 이에 따른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17089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