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4일 월요일

CAI의 기원과 개념, 특성, 유형분석

CAI의 기원과 개념, 특성, 유형분석 파일명 : CAI.ppt(563Kbyte) 목차 1. CAI의 기원2. CAI의 개념 및 필요성3. CAI의 특성4. CAI의 유형5. CAI 코스웨어 개발6. CAI 설계7. CAI 코스웨어 평가 본문 CAI의 필요성컴퓨터는 이미 사회 각 분야에 널리 퍼져 있다는 점이다.증가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가 어려워진다.교사중심의 교실수업이 갖는 한계 때문이다.미래사회의 가장 중요한 자질인 문제해결( problem solving )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는CAI가 적절한 수업체제이다.1. 장 점상호작용적이다. 개별화 수업을 가능하게 한다.운영상의 편의성과 비용효과성이 높다. 동기유발의 측면에서 효과적이다. 2. 단 점하드웨어에 소요되는 비용이 높다,컴퓨터 모니터를 통해 재현되는 그래픽은 실제적이지 못하다.코스웨어가 질, 양, 다양성 측면에서 부적절하다고인정되고 있다.CAI의 유형반복연습 유형 ( Drill and practice mode )개인교수 유형 ( Tutorial mode )시뮬레이션 유형 ( Simulation mode )게임 유형 ( Game mode )발견학습 유형 ( Discovery mode )문제해결 유형 ( Problem solving mode )자료제시 유형 ( Material presentation mode ) 참고문헌 해당 자료는 레포트지에서 유료로 제공되는 자료입니다.출처 : http://www.reportg.com/search/view.php?rpID=102291

댓글 없음:

댓글 쓰기